손해

손해



상인 그러네요. 그럼안녕히계세요. 다른 보험회사 아줌마하고 타협해서, 수취인 없이 하죠 뭐." 그에게 아무 감정도 없는 눈이 그를 스쳐 문으로 향했다. 그는 이렇게 그녀 생각으로 힘들고 있는데, 그녀는 아무렇지도 않다니. 그는 바보처럼 그녀를 끌어안았던, 그녀에게 안겼던 그 엘리베이터 근처도 못 가고 있는데."어느엘리베이터를 타고 왔소?"막 문을 열던 그녀가 실성한 사람 바라보듯 그를 응시했다."몰라요. 누가 그런 거 기억하고 다녀요. 폐끼쳤습니다. 사장님."밖에서 지수씨가 노사항의의 내용이 무언지 궁금히 하는 질문에 그녀가 보험 사기가 있으니 보험아줌마를 함부로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게해달라는게 주된 노사항의 내용이라고 공모하는 듯한 말투로 말했다. 자신도 보험회사에서 사장님의 주민등록번호를 물어보는 전화를 받았다면서 곧 사장님의 대처가 있을 거라는 지수씨의 대꾸. 그는 의자에서 미끄러질 뻔했다. 그녀다.

잇다 이어지다면이 나올 여지를 주지 않겠다고. 그녀가 그에게 절대 실망하거나 상처받지 않게 하겠단 말이다. 평생 거짓된 모습으로 살아도 좋다. 그녀가 있다면. 더 이상 소중한 것을 잃을 생각은 없었다.그녀를 그의 팔 안 가득이 안고 있을 것이다. 그가 소랑이를 보호하지는 못했지만그녀만은 그를 위해 희생하게 하지 않겠다. 이빨이 아플 정도로 이를 악물었다. 그 안다.

법률상의대의 젊은이도 있었다."그럼 삼촌 애인은 나보다 두 살 많은 거예요? 삼촌도 로리로리한데요."그들이 눈을 멀뚱히 뜨고 있자 소하가 대꾸했다."어린 여자애를 좋아하는 아저씨란 의미예요.""그건 너희 아빠지.""왜요?""네 엄마가 현수보다 어릴때 네 아빠가 엄마와 사귀었으니까."소하는 정신연령이 극히 낮은현수형보다도 더 어린 나이에 결혼이 가능하다는 것에 충격을 받은 눈치였다. 결국 아빠를 외면하더니 정원 어딘가로 사라져 버렸다."저 꼬마는 성격도 제 아빠를 닮아서 놀리기가 정말 쉬워."그녀는 원래 말이 없다. 그런데다가 이렇듯 낯이 선 대가족이 모이자 넋이 나가고 말았다. 소하 문제로 한 판 붙자는 소년의 아버지가 실례한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 "그럼 남자친구하고 잘 해 보라고."창백한 그녀를 뒤로한 채 그는 홍보부를 나와 사무실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를 악문채 일을 한다음 정시에 퇴근했다. 그녀를 회사에남겨둔 채.그녀는 잘못한 것일까? 그런 것 같다. 아마 그에게 이성 친구가 있고, 같이 만나고 있다면 그녀도 상처받을 것이다. 그에게 말했어야 했다. 아침에 반팔의 남자를 봤을때부터 그에게 말해서... 그런다고 달라졌을까? 그는 무턱대고 그녀를 의심했다. 퇴근시간이 되자 지하 주차장에는 역시 그의 차가없었다. 그녀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은 일을 크게 확대시켜 상처받는 남자란 생물과 사랑이란 감정이 불러오는 과격한 마음에 지쳐버린 그녀는 집으로 곧장 가지 않고 강변의 영화관으로
평판알았다. 그러니까 그를 사생아로 만든 남자라던지 그 가족이라던지. 그래서 꿇리지 않을려고 이 불편한 옷까지 입었다. 그런데... 정 반대였다. 왜 그가 누이의 시댁으로 가는거지?그가 히죽 웃고는 초인종을 눌렀다. "막내처남인가"휘 누나의 남편인 정일훈이밝은목소리로 대꾸했다."어쩌다가 매부가 그리되셨습니까. 벨보이라니요.""나도 모르겠네. 지금 문이 안 열리니까 담 넘어야 할걸세."그녀가 높다란 담을 보며 놀란 숨을 들이키자. 유랑이 인상을 썼다."큰매부님, 장난치지 말아 주십쇼. 저 어깨가 무거운 놈입니다.""미안하네, 둘째 사돈이 하는게재다.


돌고래



태양다. 가끔 무료 진찰을 오는 의사 선생님도 신기해했었다. 그런 누이가 죽길 바라다니.그는 그녀가입양되면 꾀병이라도 부려서 다시 이곳으로 그녀를 돌아오게 하지 않았던가.일곱살에 학교에 들어갔다. 누이는 많이 우는편이었다. 제길, 저학년 시절 대부분을 울었다. 3학년때 드디어 그가 그녀의 키를 넘어섰고 중학생이 되자 그는 이미 170을 가뿐히 넘겼다. 그녀는 중 삼이 되자 155가 되고는 더 이상자라지않았다. 그 때부터 더 이상 그녀는 울지 않았다. 그가 누이다.

돼지고기사랑하면서 미워하기란 정말 고통이다. 그것이 상대편이 아닌 자신의 감정일때 더더욱. 상대가 순진하니 언제나 그만을바라볼땐 더욱더 느껴지고 마는 것이다."나는 무의식적으로 누이가 희생할 거라는 걸 알고 있었어. 또 약간은 그것을 바랐지. 대신 나는 성공하겠다고 이를 악물었어. 누이 대신 두 사람 몫을 하겠다고 마음 먹은걸로 죄책감을 달래려 하다니. 그 작은 몸으로 공장에서 힘들게 일해 번 돈을 갖다 쓰면서 어느덧당연하게 여기게 됐어. 난 성공할 사람이니까 누이가 당연히 뒤를 봐줘야 하는 거라고. 자기 위안이 세뇌가 되어 그런걸까. 누이는 그런 내모습에 한마디도 하지 않았어. 단 한마디도. 그리고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해주었지. 내가 죽으라면 죽는시늉까지 했을 사람, 그게 내 누이, 소랑이야.""더 이상 말안해도 되요.""어차피 당신이 떠날 거라면 나란 놈에 대해 아는 게 좋아. 난 악마니까.""난 떠나지 않아요.""내 말이 끝나면 그렇게 될거야. 당연히."그녀가 툴툴다.

에워싸다녀가 생각없이 중얼거리자 잠결에 중얼거린걸로 착각한 소랑의 남편은 머리를 쓰다듬어 주었다."그래, 아빠다. 빨리 나으렴."네, 아빠."걱정했소. 어디 아팠던 겁니까?"며칠 지나잔소리를 하는 유랑에게 지쳐 그녀는 고집으로 운동을 나왔다. 유랑은 벤치에 앉아 절대 줄넘기를 하거나 하면 안된다고 여전히 투덜거리면서 코스를 따라갔다. 그녀는 일어나 줄넘기를 시도했다. 아직은 무리였는지 휘청하면서 몸이 뒤로 넘어갔다. 큰 대자로 뻗으면서 또다시 눈이오기 시작하는 하늘을 바라보았다."어떻게 하면 앞쪽으로 몸을 숙이고 뛰었는데 뒤로 넘어지게 될까?"그 때였다. 그 남자가 온게. 그는 황급히 달려와 그녀 옆에 무릎을 땅에 대고 몸을 숙여 그녀를 들여다보았다. 그녀가 웃고 있는 게 보이자 안심한듯 그의 어깨가 처졌다.무의식적으로 그녀는 말을 하고 말았다. "오늘은 긴 팔이네요.""그렇습니...벙어리가 아닙니까?"그녀는 일어나 앉으며 뒤통수에 작게 난 혹을 문질렀다. 속이 울렁거려 기분이 좀 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까지 사람들이 올라탔고, 그 때마다 이 남자는 그녀를 힘껏 끌어안았다."아침에당신을 보았지. 하얀천사. 딱 어울리는 모습아니오? 어쩌다가 지상으로 추락하게 된거요, 내 타천사양?""전 천사가 아녜요.""물론 이젠 아니겠지. ?겨났을 테니까. 분명 여신이 당신을 시기해서일걸."이 남자는 미쳤어. 분명히 미친거야. 커다란 회사를 이끄는 사람이라고 해서 머리는좋을지 몰라도 그래도 미치지 않았다는 보장은 할 수 없잖아.드디어 1층에서 엘리베이터가 섰다. 민경태가 그녀의 팔꿈치를 잡고 에스코트 해 끌어당기자 사장님은 싫은 표정을 하며 어쩔 수 없이 팔을 풀었다."홍보과, 신입. 기억해 두겠소."그가 큰 소리로 말하고는 주차장이 있는 지하로 내려갔다."왜그렇게 얼굴이 빨개? 역시 사장님한테 반한거야? 회사의 여직원의 반 이상이 저 마왕에게 반해있다고 제발 서희씨만은
바다아닌 자살이면 사인을 밝히며 나올 사회에 인정받을 수 없는 사실들 때문이었다.아버지의 빚을 갚고도 남을 보험금. 이 남자는 어느날 언니의 일기장과 엄마의 편지, 그리고 아버지와 언니의 사진을 찍어 홀연히 나타났다. 명예를 중시하던 아버지의 집안. 집에서 내놓은 자식이 되었지만 언제나 집 안을 위해 말썽을 부려서는 안된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 그 추악한 증거물을 놓고 그가 교환을 요구했을때 그녀 나이 스물 한 살이었다. 거기다가 아버지의 외면을 받았지만 그래도 귀한 아이로 자랐었다. 그녀는 그가 언니와 아빠에 관한 모든 것을 그녀에게 주었다고 생각했다. 그녀가 모두 태워버렸다고 믿었다. 너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먼지

마룻바닥